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아시아 출판포럼 특강 및 타이베이 도서전 참관

보도자료

아시아 출판포럼 특강 및 타이베이 도서전 참관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1-02-15
  • 조회수3350

한국문학번역원장은 지난 2월 9일(수), 타이베이도서전기금회가 주최한 ‘아시아 출판포럼’에 초청받아 한국 대표로 참석했다. ‘아시아 출판포럼’은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출판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아시아 문화홍보의 경험과 실례를 토론하는 자리로, 글로벌 출판마케팅이란 공통의 과제를 두고 논의한다.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 제1전시관 제5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아시아의 출판 역량’을 주제로 한․중․일 3국 출판 관계자의 대표 발제가 있었다.

이번 포럼에서 김주연 원장은 ‘한국문학 해외진출의 정책과 성과’를 주제로 정부 지원을 받아 한국 도서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한국문학번역원을 소개했으며, 번역출판지원사업의 구체적인 성과와 그 간의 경험, 향후 전략 등을 공유해 참석자들의 큰 지지를 받았다. 그 외 일본 측 발제자로 참가한 키노쿠니야 서점의 이시도 사토루 키노쿠이야(紀伊國屋) 지점장은 자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전략을 발표하였으며, 대만 발제자로 참가한 출판 에이전트 탄광레이(譚光磊)는 중국 도서, 특히 문학도서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전략과 경험담을 밀도 있게 소개했다.

김주연 원장은 포럼 참석 이외에도 대만의 주요 출판사 대표자를 만나 대만 현지의 출판 상황과 향후 협조 방안 등을 논의했고, 타이베이 도서전을 찾아 참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