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김동리『까치소리』러시아어 출간

보도자료

김동리『까치소리』러시아어 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0-08-17
  • 조회수4428

김동리『까치소리』러시아어 출간

○ 김동리 작가의 단편을 모은 『까치소리』가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의 번역· 출판 지원을 받아 러시아의 푸쉬킨스키 돔(Pushkinskiy Dom)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 김동리는 1913년 출생하여 지난 1995년 타계한 한국 문학사의 거장이다. 일제강점기, 남북 분단과 전쟁 등 굴곡의 역사를 거쳐 오면서, 한국인의 정신과 그 밑바탕에 깔린 토착적이고 민속적인 소재를 현대적 소설 미학으로 승화시켰다. 특히 그의 작품은 외래사상과 토착사상 사이의 대립과 갈등 통해 한국의 정서가 어떻게 부딪치며 변화해왔는가를 예술의 경지에서 보여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대표적 작품으로는 「무녀도」, 「화랑의 후예」, 「등신불」 등이 있으며, 예술원상 및 3·1문화상 등을 받았다.  

이번에 러시아에서 출간된 단편집 『까치소리』는 김동리의 대표 단편을 모았다. 수록된 작품은 「바위」, 「무녀도」, 「동구앞길」, 「역마」, 「밀다원 시대」, 「등신불」, 「까치소리」, 「저승새」, 「만자동경」으로 이들은 김동리의 전반적인 작품 세계뿐만 아니라 한국 근현대 문학을 소개하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번역자 백승무는 서울대학교 노문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마친 후 현재 러시아 학술원 산하 러시아문학연구소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공역자 나타샤 세르게예브나 시로트코-시비르스카야는 현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대학 동양학부 한국역사학과에 재학 중으로 2005년 번역원이 개설한 한국문학번역강좌를 수료했다. 

○ 푸쉬킨스키 돔 출판사는 1905년에 푸쉬킨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유서 깊은 러시아 출판사로써, 고전에서부터 현대 저작까지 다양하게 관심을 가지고 출간하고 있다. 현재까지 700여종 이상의 책을 출간했으며, “러시아 문학”이라는 잡지도 출판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pushkinskijdom.ru/에서 얻을 수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