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버튼

공유하기닫기

국내행사

완료

2018 서울국제도서전 ‘치유로서의 한국문학’기획전시 개최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8.07.05
  • 조회수1606
  • 행사분류 기타
  • 행사기간2018.06.20 ~ 2018.06.24
  • 개최지Korea

한국문학번역원은 지난 620일부터 24일까지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치유로서의 한국문학기획전시를 개최하였다. 전시부스 정면은 한국문학 예비번역가 양성과정인 번역아카데미 원어민 교수와 학생 10여명이 치유를 주제로 추천한 한국문학 작품으로 꾸며졌다.

 

2018년도 서울국제도서전 '치유로서의 한국문학' 기획전시 ‘치유’로서의 한국문학 전시 코너사진입니다

치유로서의 한국문학 전시 코너

 

전시부스 한 편에서는, 한국문학 치유 영문 번역 시가 적힌 엽서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도서전에 함께 나들이 온 친구, 가족, 연인 등이 치유와 관련된 단어가 새겨진 공을 뽑아들고, 그 단어에 해당하는 시 엽서를 선물로 받아들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국문학 치유 시 엽서 이벤트 모습사진입니다

한국문학 치유 시 엽서 이벤트 모습

 

도서전 마지막 날에는, 한국문학 다언어 작품 100권 기증 이벤트를 통해 프랑스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의 한국문학 번역작품을 부스 관람객에게 기증했다. 본원 전시부스 왼 편에는 프랑스 국가관이, 뒷 편에는 러시아 국가관이 위치해 있어, 특히 프랑스와 러시아어권 관람객의 열띤 참여가 있었다. 베트남 출장을 자주 간다는 한 관람객은 베트남 친구에게 한국문학 작품을 베트남어로 선물해주면 무척 좋아하겠다며 기뻐하는 모습이었다.

 

한국문학 번역작품 100권 기증 이벤트 모습사진입니다

한국문학 번역작품 100권 기증 이벤트 모습

 

전시부스 한 편에는, 오는 1021일부터 28일부터 열리는 2018 서울국제작가축제 소개 코너가 마련되었다. 국내외 참여 작가 30인의 사진과 작품, 참여작가 이름이 새겨진 엽서가 비치되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2018 서울작가축제 참여작가 30인 사진 및 작품 전시사진입니다

2018 서울작가축제 참여작가 30인 사진 및 작품 전시

 

한국문학번역원 외국문학 전문 출판 임프린트인 마음이음 출판사는 우리가 몰랐던 세계문학 시리즈8월 출간 예정인 조지아 소설집 양계농부 가브리엘과 그의 정원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또한 해로 창간 10주년을 맞는 한국문학 소개 영문 계간지 Korean Literature Now(KLN)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하였다.

 

조지아 소설집 『양계농부 가브리엘과 그의 정원』사전예약 이벤트 코너의 사진입니다

조지아 소설집 양계농부 가브리엘과 그의 정원사전예약 이벤트

 

해외 출판사와의 저작권 수출 미팅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스페인 Gallo Nero 출판사, 브라질 Todavia livros 출판사, 영국 Comma Press 출판인이 본원 전시부스에서 국내 작가 및 출판인과 면담을 가졌다.

 

해외 출판사 및 작가와의 언어권별 저작권 수출 미팅현장 사진입니다

해외 출판사 및 작가와의 언어권별 저작권 수출 미팅

 

번역원은 매년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하여 지원도서를 소개하는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 홍보 뿐 아니라 다양한 관객참여 이벤트를 진행하여 한국문학이 가진 치유의 힘을 관람객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본원 사업소개 코너의 사진입니다

본원 사업소개 모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