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버튼

공유하기닫기

국내행사

완료

[2014 서울국제작가축제] 개최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4.09.30
  • 조회수2510
  • 행사분류 서울국제작가축제
  • 행사기간2014.09.21 ~ 2014.09.27
  • 개최지Korea

2014 서울국제작가축제

 

한국문학번역원에서 격년제로 개최하는 <서울국제작가축제>가 지난 921()부터 27()까지 제주와 서울 북촌에서 열렸다. 올해 다섯 번째로 진행된 행사는 국내외 작가 28인이 만나 교류하는 만남의 장이 되었다.

  제주도 이중섭 거리를 걷고 있는 작가들

  ▲ 제주도 이중섭 거리를 걷고 있는 작가들

행사에 참가한 해외 작가로는 현대 몽골 문학 사상 최대의 베스트셀러인 장편소설 "샤먼의 전설"을 집필한 몽골 작가 "게 아요르잔", 괴테상(Goethe Medal), 아델베르트 폰 샤미소상(Adelbert von Chamisso Prize) 등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일본 작가 다와다 요코등을 포함해 14인의 소설가와 시인이, 국내 작가로는 "김태용", "황정은", "김행숙", "강정" 등을 포함해 마찬가지로 14인의 소설가와 시인이 참가했다.

 제주도에서의 환영만찬

▲ 제주도에서의 환영만찬

 

 21() 저녁 제주에서의 환영만찬으로 신호탄을 쏘아올린 <서울국제작가축제>는 작가들은 23()부터 26()까지 나흘 동안 서울 북촌에서 에로스와 꿈을 주제로 <작가들의 수다><낭독>에 참가했다. 특히 저녁 낭독 무대에서는 작가들의 작품 낭독과 함께 연극, 판소리, 마임, 춤 등 다양한 공연으로도 문학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낭독> 공연 중인 강정 작가

 ▲ <낭독> 공연 중인 강정 작가 

  

황정은 - 다와다 요코 작가의 <작가들의 수다> 시간

 ▲ 황정은 - 다와다 요코 작가의 <작가들의 수다> 시간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각자 자신의 작품 일부를 낭독하고 에로스와 꿈을 주제로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이로 인해 참석자들은 작가들의 문학세계를 이해하고 또한 작가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음악과 함께하는 시네이드 모리세이 작가의 <낭독> 시간 

 ▲ 음악과 함께하는 시네이드 모리세이 작가의 <낭독> 시간 

 

 축제 중간 지점이었던 25() 저녁에는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는 서울 야간기행을 떠났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면 가장 많이 찾아간다는,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남산과 광화문 광장, 종로 광장시장 등을 자유롭게 찾아다니며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고, 밤거리를 구경했다.

  

  '서울야간기행' 중 광장시장을 방문한 작가들

 ▲ '서울야간기행' 중 광장시장을 방문한 작가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공연을 통한 국내외 젊은 작가들의 교류라는 측면에서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국내에도 잘 알려진 몇몇 외국 작가들은 개별적으로 언론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은 김태용 - 수잔 최 작가

 ▲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은 김태용 - 수잔 최 작가

 

 27() 저녁 서울 종로에서 있었던 환송 만찬을 끝으로 <2014 서울국제작가축제>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환송 만찬 후 촬영한 단체사진

 ▲ 환송 만찬 후 촬영한 단체사진

 

 <서울국제작가축제>가 한국의 대표적인 국제 문학축제로 더욱 더 성장하여 국내외 작가의 교류를 확대하고, 한국문학을 세계 여러 곳에 더 많이 알리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2014 서울국제작가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