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공지사항
  5. list_Books from Korea 2012년 봄호 발간

공지사항

list_Books from Korea 2012년 봄호 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2-03-28
  • 조회수3866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15 영문판(3 13) 중문판(3 26) 발간되었다. 계간 list 봄호(통권 15)에서는 2011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을 맞아 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17인을 특집기획으로 다루었다. 2000년대 이후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각종 상을 휩쓸며 해마다 국제도서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 일러스트레이터들의 힘에 주목하여 그들의 일러스트 세계를 영역으로 나누어 소개했다. 한국적 이미지를 구현해내는 가장 한국적인 작가들(Capturing the Essence of Korea), 다양한 테크닉과 스타일을 지닌 작가들(Entering a Modern Age of Illustration), 새로운 기법으로 집중 받는 신진 작가들(New Talent to Watch) 주제를 중심으로 그들의 개성 넘치는 예술적 상상력의 세계를 들여다 있다.

 

저자 인터뷰 코너에서는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 <마지막 이벤트> 등으로 사랑 받는 아동 작가 유은실과 최근 소설 <희랍어 시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소설가 한강을 만나 깊이 있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The Place 코너에서는 최근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찾아가 과거와 현재가 동시에 존재하는 공간의 모습을 담았다. 한편 한글 주제로 Theme Lounge 코너에서는 최근 한류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한글이 가지고 있는 효율성과 미학적 가치를 소개하고 있다.

밖에도 2011 하반기 베스트셀러 결산과 분야의 신간 리뷰들이 수록되어, 한국 도서 출간에 관심을 가진 출판인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list_Books from Korea 15호는 2012 4월부터 www.list.or.kr 통해 한글, 영문, 중문 온라인 서비스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