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규범

윤리헌장

한국문학번역원 윤리헌장

한국문학번역원은 우수한 한국문학 및 문화를 해외에 널리 알려 문화국가로서의 국가 이미지 정립과 세계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국민의 기관이다.

이에 우리는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하여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관이 되고자 한다.

우리는 창의적 사고와 도전적 정신으로 우리의 사명을 달성하고 높은 윤리관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공적, 사적으로 국가를 대표한다는 자세로 업무 및 개인 활동에 있어서 품위를 지키고 정직과 신의를 바탕으로국가의 목표와 이익을 위하여 노력한다.

우리는 임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 하지 않으며,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개인의 발전과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

우리는 다원적인 세계 문화에 기여하는 한국 문화에 대해 드높은 자부심을 가지고, 번역을 통한 한국문학 및 문화예술의 발전과 교류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

또한 우리는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제정 2007. 05. 14

행동강령

  • 한국문학번역원 임직원은 부패방지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하여 임직원 행동강령을 준수한다.

임직원 행동강령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