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

한국문학번역원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한국문학의 발전과 세계화’에 공헌하는 기관으로서, 문학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삶의 실현에 기여한다.
이를 위해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소속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가치판단 및 행동의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고용함에 있어 인종, 장애, 종교, 성별, 지역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공동 번영을 지향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직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우리는 작가, 번역가, 예비 번역가, 출판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지원함에 있어 차별 없이 공정하게 운영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실행에 있어서 성별, 장애여부, 나이, 사회적 신분 등을 이유로 국민의 문학 향유 기회가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한다.

한국문학번역원 임직원 일동

담당부서정보

  • 정책기획팀

    Tel. 02-6919-7761

    공공누리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