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통권 12호 발간

보도자료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통권 12호 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1-05-31
  • 조회수4998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이 발행하는 한국도서 해외소개 계간지 list_Books from Korea 여름호(통권 12호) 영문판이 발간되었다.  

○ 최근 미국에서 출간된 신경숙의 <엄마를 부탁해> 가 현지 독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한국문학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12호 특집은 ‘한국 소설의 새로운 상상력’에 주목해보았다. 1990년대 이후 한국의 소설은 이전의 한국문학과는 구분되는 새로운 문학 세계를 구축했다. 특집에서는 이러한 현상의 배경을 21세기 한국사회의 변화와 연관시켜 분석해보고, 이를 ‘정치/윤리적 성찰’, ‘새로운 상상력과 실험’, ‘대중문화와 문학의 접속’이라는 3가지 소주제로 나누어 대표적인 작가 13인과 그들의 작품을 소개했다.

○ 이 같은 기획의 연장선에서 인터뷰 코너에서도 2000년대 이 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소설가들을 만났다. 최근 단편집 <저녁의 구애>를 출간한 소설가 편혜영을 만나, 장편소설 <재와 빨강>을 중심으로 작품세계에 대한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었다. 또 평론가들 사이에서 ‘2000년대적 경향을 대변하는 작가’로 평가 받는 소설가 박민규와의 유쾌한 대화도 지면에 담았다.

 

○ ‘테마 라운지’에서는 이미 ‘여성’이라는 수식어를 넘어선지 오래인, ‘1990-2010년의 한국 여성 소설’에 대해 집중 탐구했으며, ‘책과 공간’에서는 조선시대 가사 문학의 발상지이자, 송기숙, 이청준, 한승원, 이승우 등 한국 현대 문학의 걸출한 문인들을 탄생시킨 문학의 고장 ‘전라남도 장흥’의 면면을 둘러보았다. 이 밖에도 최근 한국 출판시장의 동향과 각 분야의 신간 리뷰들이 수록되어, 한국 도서 출간에 관심을 가진 출판인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어줄 것이다. 

 ○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12호의 중문판은 6월 초 발간을 앞두고 있으며, 6월 말부 터 www.list.or.kr을 통해 한글, 영문, 중문으로 온라인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