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김태우 저/박연복 역,『놀라운 벌레세상』중국 출간

보도자료

김태우 저/박연복 역,『놀라운 벌레세상』중국 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7-08-07
  • 조회수4308

 김태우 저/박연복 역,『놀라운 벌레세상』중국 출간

○ 다른 세상에서 펴낸 <놀라운 벌레 세상>이 2007년 6월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윤지관)의 번역‧출판 지원을 받아 접력(接力)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본서는 한국문학번역원 <2005 한국의 책>사업 선정도서 가운데 하나로서 중국에서 출간 예정인 4종의 아동도서 가운데 하나이다.

 

○ <놀라운 벌레 세상>은 100여 가지의 문답과 130여종의 사진을 통해 벌레에 관한 지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중국은 현재 아동 도서시장의 눈부신 성장에 따라 다양한 자연과학 서적이 출간되고 있다. 접력출판사 편집자의 말을 빌리자면 본 도서의 장점은 일상생활과 밀접하지만 실제로는 이해가 부족한  '벌레'라는 주제를 다루었다는 데 있다. 중국어 판형도 한국어판보다 다소 축소하여 학생들이 더욱 친근히 다가가도록 하였다.

 

○ 저자 김태우 선생은 성신여대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농업과학기술원 연구원 등을 역임하였다. 번역가 박연복 씨는 연변대학 조선어문학부를 졸업하고 연변방송국에서 근무하고 있다. 접력출판사는 현재 중국에서 아동도서출판사로 크게 약진하고 있는 출판사로서 '전국우수출판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